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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약관 및 정책

고객센터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쇼글(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showgle.co.kr 사이트(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서비스"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인터넷, 모바일, 상담, 기타 매체 등을 통해 제공하는 각종 정보, 재화 또는 용역 등을 말하며 이들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 서비스 및 향후 제공하게 될 각종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 나.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라.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마.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바.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가.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곳(www.showgle.co.kr)에 게시합니다.

  • 나.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 명시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가 항과 같은 방식으로 공시합니다.

  • 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라.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마.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탈퇴(해지)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바.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나 항을 준용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가.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 나.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 가.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업체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이 회사에 알린 연락처 중 가장 최근의 정보를 활용하여 통지하며, 이로써 적법한 통지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 나. 회사 및 제휴업체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는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인터넷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에 따른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제6조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 가.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이하 가입신청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나.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서비스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약관 동의"를 체크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 다.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 라.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마.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이용신청
  •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사항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기재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 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소비자(개인, 사업자) 또는 판매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 A. 개인 구매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 성명
        - 아이디
        - 비밀번호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B. 기업 구매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 가입자명
        - 아이디
        - 비밀번호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사업자
        - 사업자등록번호
        - 회사명
        - 대표자명
        - 회사전화번호

    • C. 판매회원인 경우 필수기재항목
        - 아이디
        - 비밀번호
        - 이름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아이디 (E-MAIL주소)


  • 나.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거짓 없이 기재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 시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의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다. 회사는 회원가입시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실명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라. 타인의 명의(이름, 회사명, 단체명)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 가.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C.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D.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나. 제 “가”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다.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라.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위탁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정책
  • 가.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 나.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다. 회사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파일 등 위법한 자료를 등록 배포할 경우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 가.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나.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 가.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 나.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다. 이용자ID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가 운영하는 자사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 라.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A.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B.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마.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 바.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 가.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 나.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라.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 가.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나.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다.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 라.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마.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바.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사.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 아.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A.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B.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E-MAIL, 연락처를 도용하는 행위

    •     C.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D.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E.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F.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G.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H.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I.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J. 용도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설명 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등을 무조건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     K.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L.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M.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N.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O.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 가.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 나. 회사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A.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B.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C.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라.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해지
  • 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 해지 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등록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나.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 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메일과 공지 사항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제한
  • 가.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아”항과 동일)


    •     A.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B.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E-MAIL, 연락처를 도용하는 행위

    •     C.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D.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E.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F.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G.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H.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I.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J. 용도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설명 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등을 무조건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     K.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L.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M.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N.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O.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나.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 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A.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D.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G.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H.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9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가.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관련 서비스를 위해서는 게재권을 갖습니다.

  • 나.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5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서비스 내 링크에 대한 보증
  •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셔야 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나.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3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가.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회사에 지급한 이용료의 범위 내에서만 손해를 배상합니다. 예를 들어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행하는 영업행위와 관련된 손해, 회원이 저장, 전송하는 정보의 가치에 해당하는 손해,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입게 되는 회원의 컴퓨터나 기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자료 등의 손상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원이 미리 회사에 그 사실을 알렸다 하더라도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나. 본 서비스로 인해 손해배상 청구를 하고자 할 때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면책조항
  • 가.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나.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라.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마.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바.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아.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자.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차.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 가.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 나.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 가.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나.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 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주)쇼글 개인정보보호정책은 관계법령 규정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총칙

(주)쇼글(이하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법 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남용되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회원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님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단,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회원님들께서는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그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목차]


0.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회사는 회원서비스(아티스트 연락처, 일정/견적문의, 안전거래 등)를 통하여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첫째,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콘텐츠의 확충 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콘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둘째,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는 대부분 무료입니다. 회사는 이러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고를 유치할 수 있으며 이때 이용자들에 대한 정확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각 서비스나 메뉴 등에 적절하게 광고와 내용들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광고주들로부터 광고를 받아 광고주들이 대상으로 하려는 이용자의 유형에 맞게 광고를 보여줄 뿐, 광고주들에게는 절대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여주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셋째,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원은 적법한 동의절차를 거쳐 SNS 업체가 연결을 위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연결된 SNS 를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자에게서 권한이 허락된 범위 안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으며, 허락되지 않은 범위에 대해서는 절대 활용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추가적인 권한의 요청을 필요로 할 경우, 각 SNS의 인증서비스를 통하여 이에 대한 사전 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 입니다.

  • 넷째, 회원구분에 따라서 다음의 목적을 위해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 가. 모든 회원공통
      필수 : 성명, 휴대전화번호, E-MAIL, 비밀번호
      선택 : 이용정보 - 성별, 나이, 주소, 거주지역 둥

    • 나. 공연팀 회원
      필수 : 기업정보 - 회사명,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 회사 FAX,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 이름, 담당자 E-MAIL, 담당자 휴대전화, 담당자 메일, 장르구분 등

  • 다섯째, 기타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등

  • 여섯째, 회원님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 (범죄경력, 유전정보 등)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일곱째, 회원님이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정보의 범위나 사용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회원님들께 사전동의를 구할 것 입니다.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만 아니라 정보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 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 합니다.


  • - 보존 항목 : 쿠키,세션

  • - 보존 근거 : 회사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 - 보존 기간 : 로그아웃 시 삭제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 보존 항목 : 이름, E-MAIL,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이용정보, 정산정보, 기업정보

  • - 보존 근거 : 회사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 - 보존 기간 :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유지하는 동안


[기타]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5년 (공연팀 구인 관련 정보는 계약 정보에 해당 합니다. )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5년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기간: 3년

  • 4)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3개월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가. 파기절차

    •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 별도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나.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 가.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님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등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과 배송 및 모임 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개인정보를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6.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가.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나. 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사이트의[마이쇼글]내의[회원정보수정] 항목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 외에도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열람/수정/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다. 회원님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2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회원의 의무
  • 가. 회원님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님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나.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님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 다. 회원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 라. 회원님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링크사이트

회사는 회원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웹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통하여 타 웹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쿠키 등)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가. 회사는 회원님들에게 보다 적절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님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원님께서는 쿠키의 사용여부에 대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키를 사용하지 않아 생기는 서비스 사용의 문제및 제한은 회사가 책임 지지 않습니다.

  •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에

    • - 회원님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 1) [도구] 메뉴에서[인터넷 옵션]을 선택

      • 2) [개인정보]를 클릭

      • 3) [고급]을 클릭

      • 4) 쿠키 허용여부를 선택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가. 비밀번호의 암호화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오직 회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확인 및 변경할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나.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대비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하여 회원님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필요한 보안조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보안조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 처리자의 제한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관련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본 방침의 이행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김효찬
소속/직위: CTO
전화번호: 02-598-4340
이메일: showgle@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02-392-0330)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방침은 2018년 6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을 그 시행일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예정입니다.

(시행일) 본 규정은 2018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 2018. 12. 26.

(주)쇼글 책임한계와 법적 고지는 관계법령 규정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주)쇼글(이하 “회사”)는 회원 및 일반 이용자들이 서비스(www.showgle.co.kr)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유의하여야 할 사항들을 다음과 같이 고지 합니다.


  •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단으로 전재하거나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 회사는 회원들에 대한 서비스 제고를 위해 외부의 전문 업체들과 협력, 다양한 정보와 상품 컨텐츠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회사 및 정보제공자가 제공하는 이들 정보는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서비스가 지연될 수도 있으며, 이러한 정보의 오류나 서비스의 지연에 대해 쇼글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 회사가 직접 제작하는 컨텐츠 이외에 제공되는 공연은 회사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되었습니다. 회사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된 컨텐츠의 경우 컨텐츠의 내용이 제3 자에 의하여 개발되었으므로 회사의 책임여부와는 무관하며, 사이트 내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 회사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지 않는 공연은 회사의 통제 권한 밖에서 진행되는 행사 입니다.
    회사는 공연 제공자와 이용자 간에 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회사의 결제수단인 안전거래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공연 전에 회사에 선금을 지급하고, 행사가 종료 된 후 지급확정이 된 후에 공연자에게 입금이 됩니다. 공연 진행 과정 중 사전협의에 위배된 경우 지급이 보류됩니다. 이 때 이용자와 공연자간 협의를 최종 금액과 지급일이 확정됩니다.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회사의 통제 권한이 닿지 못하는 관계로 보호해드릴 수 없습니다.


  • *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욕설, 비방, 외설, 폭력적 내용의 표현, 허위정보 유포, 바이러스 등의 유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내용을 담고 있거나 담고 있을 것이라고 의심되는 게시물 또는 링크 등은 사전통보 없이 수정 또는 삭제 조치될 수 있으며, 그 정도에 따라 회원탈퇴 및 기소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도 있습니다.


  • * 이용자는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전자우편으로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내용을 담고 있거나 담고 있을 것이라고 의심되는 게시물이나 링크 등은 사전통보 없이 수정 또는 삭제 조치될 수 있으며, 그 정도에 따라 회원탈퇴 및 기소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도 있습니다.


  • * 이용자는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연결되어 있는 서버나 네트워크를 방해 또는 간섭하거나, 서비스에 관련된 네트워크의 요건, 절차, 정책 또는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등의 방법으로 업무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여서는 안됩니다.


  • (시행일) 본 규정은 2018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 2018. 12. 26.


(주)쇼글(이하 “회사”)의 결제기능 제공에 따른 안내는 관계법령 규정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결제방식

  •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체결되는 모든 계약의 결제는 회사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 회사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회사는 소비자에게 사전 안내를 통한 의무를 다하였으므로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카드로 결제 시 회사 내규에 따른 일정 요율의 결제 수수료가 결제 금액에 포함됩니다.


2. 정산절차

  • 1) 소비자와 아티스트는 공연에 관한 협의 후 "섭외확정"을 진행합니다.

  • 2) "섭외확정"은 회사 시스템을 통한 섭외확정 및 결제 등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섭외확정 상태를 근거로 회사는 정산과정을 진행합니다.

  • 3) 출연료는 전액 선금을 원칙으로 합니다.

  • 4) 소비자는 섭외확정 후 정해진 결제시스템에 따라 입금을 완료해야 합니다.

  • 5) 회사는 행사 종료 후 정해진 기준 지급일에 의거하여 아티스트에게 지급하는 절차를 진행합니다.

  • 6) 계약 불이행 시 회사는 위약금 약관에 의거하여 지급을 유보하고, 향후 절차를 진행합니다.

  • 7) 지급확정시 정산은 아티스트가 서비스 제공 후 3주 내에 지급됩니다.

    •     - 지급일이 공휴일일 경우 영업일 기준 후일에 지급한다.

    •     - 지급일은 소비자와 아티스트의 협의가 있을 경우 조정될 수 있다.


3. 회사 거래시스템 미이용자에 대한 제재

  • 1)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공연을 협의한 후 회사 거래시스템을 이용하지 않는 소비자와 실연자에 대해서는 3번 이상 적발 시 회사는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 (시행일) 본 규정은 2018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 2024. 01. 26

(주)쇼글(이하 “회사”)의 위약금 약관은 관계법령 규정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위약금 안내

  • 1)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회사 거래시스템을 이용하여 섭외확정 후 대금을 결제한 이후 아티스트 또는 소비자가 일방적으로 섭외를 취소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며,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취소의사를 밝힌 14일 이내에 회사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 2) 아티스트에게 이미 정산된 경우 아티스트는 기지급된 공연비를 회사에 반환하고, 협의된 위약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 3) 소비자가 이미 결제를 완료한 경우, 회사는 협의된 위약금을 제외한 금액을 소비자에게 반환합니다.

  • (가) 실연자가 일방적으로 섭외를 취소하는 경우

    • - 섭외확정~행사일 14일전 : 결제금액의 30%

    • - 행사일 13일전~7일전 : 결제금액의 50%

    • - 행사일 6일전~ 당일 : 결제금액의 100%

  • (나) 소비자가 일방적으로 공연을 취소하는 경우

    • - 섭외확정~행사일 14일전 : 결제금액의 30%

    • - 행사일 13일전~7일전 : 결제금액의 50%

    • - 행사일 6일전~ 당일 : 결제금액의 100%

    • - 계좌이체 수수료 차감 후 입금


2. 위약금 미적용의 경우

  • (가) 천재지변, 질병 및 기타 사고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공연이 취소될 경우


3. 위약금 신청절차

  • - 계약 위반 시 회사에 지급유보 및 지급요청을 신청한다.

  • - 소비자와 실연자는 위약금에 관한 약관을 기준으로 최종금액을 협의한다.

  • - 회사는 최종협의 된 사항을 확인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관련금액을 집행한다.
    (단, 계산서 등의 처리가 필요한 경우 청구된 날로부터 7일 이내로 한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8 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 2023. 05. 19.

(주)쇼글(이하 “회사”)의 판매회원 이용약관은 관계법령 규정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쇼글(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쇼글(http://www.showgle.co.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의 이용약관(이하 “구매이용약관”이라 함) 제2조를 따릅니다.


제 3 조 (효력)

  • 가.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판매서비스이용정책(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판매회원 거래관리툴(seller Tool, 이하 “판매회원툴”이라 함)’을 통하여 공지하며, 이용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나.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판매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 다. 판매회원 이용약관의 내용 중 성질상 판매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는 내용은 제2항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의해 판매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이용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본항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임을 확인합니다.

  • 라. 이 약관, 이용정책, 개별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판매회원툴에 공지하며, 판매회원이 변경된 약관, 이용정책, 개별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판매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변경 약관, 이용정책, 개별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마. 이용약관상의 회원이 판매회원으로 전환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의 신원확인 목적 등을 위하여 범용공인인증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신원확인 수단에 대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범용공인인증서 등 회사가 요구하는 관련 자료를 회사가 요구하는 기한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본 규정을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사이트 로그인, 상품 및 용역의 등록 또는 판매 등 회사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공연섭외 서비스 이용료)

  • 가. 공연섭외 서비스 이용료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판매회원이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회사는 구매회원으로부터 예치받은 금액에서 서비스이용료를 공제하고 판매회원에게 정산합니다.

  • 나. 서비스이용료는 판매대금에서의 공제로 결제할 수 있으며, 회사 내규에 따른 일정 요율과 결제방법으로 서비스 이용료가 공제됩니다.


제 5 조 (판매회원의 관리의무)

  • 가. 사이트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는 판매회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회원은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를 판매회원툴을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 때 상품 및 용역의 판매가격은 표준마진율, 교통비, 숙박비, 식비,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 스스로 결정합니다.

  • 나. 판매회원은 공연인원, 내용, 후기, 레퍼토리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판매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 다.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상법”이라 함),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전기통신사업법, 식품위생법, 화장품법, 전기용품안전관리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등 사이트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라.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사이트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마. 판매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바.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 사. 판매회원은 회사로부터의 세금계산서 등의 발급 요구에 응하여야 합니다.

  • 아.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대답해야 합니다. 판매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인하여 구매회원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판매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 자. 판매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요건을 완료한 후 판매상품을 광고 또는 등록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의 판매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차. 회사는 판매회원의 사유로, 소개되는 공연정보에 대한 오류가 일정 수준을 초과하는 경우 당해 판매회원에 대하여 경고,신용점수 차감,아이디 정지 등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체적인 내용에 대하여 회사는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책을 정하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6 조 (지적재산권)

  • 가. 판매회원은 상품, 서비스 등의 등록 및 판매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사용허락을 득한 후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 나.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사용한 제반 정보(초상, 성명 포함)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지적재산권 관련 권리침해의 주장이 있을 경우 판매회원이 제3자의 권리침해가 아님을 입증(법원의 판결 또는 검찰의 불기소처분 등)할 때까지 해당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의 등록 및 해당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다.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는 판매 장려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제3자(및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이 블로그 등에 이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만 하여야 합니다.

  • 라. 판매회원은 사이트에 등록∙사용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소송 상/소송 외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사(및 사이트)를 면책시켜야 하며, 면책에 실패한 경우 그로인해 회사(및 사이트)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공연의 진행)

  • 가. 소비자와 판매자의 최종협의에 따라 공연이 확정되면 판매회원은 공연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 나. 판매회원이 섭외 확정된 공연을 진행하지 못할 경우 판매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환불)

  • 가. 공연 진행 후 소비자의 불만이 접수될 경우 판매회원은 이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불만신고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거래를 취소하고 소비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 나. 소비자 불만이 접수 된 판매회원은 접수일로부터 20일 이내에 계약내용을 근거로 협의를 진행하여야 하며, 최종합의 된 날로부터 2일 이내에 합의내용을 회사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 다. 회사는 합의내용을 근거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제 9 조 (공연비의 정산)

  • 가. 구매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확정을 클릭한 경우, 회사는 안전거래를 진행합니다.

  • 나. 최종협의 된 사항을 근거로 소비자에게 비용을 청구하며, 선금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다. 공연이 종료 된 후 공연 내용, 소비자의 불만 등 기타 사항을 확인한 후 이상이 없을 시 판매회원에게 공연비 정산을 진행합니다.

  • 라. 정산방법은 결제/정산규정을 따릅니다.


제 10 조 (정산의 보류)

  • 가.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공제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과의 이용계약 종료 후 당해 판매회원의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예치하여 동 기간 동안 구매회원으로부터의 환불, 교환 등 클레임 제기 시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나. 판매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 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다.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의 보호)

  • 가. 판매회원은 판매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취득한 구매회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판매회원은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형사 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하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공연진행 등의 목적으로 판매회원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다.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판매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라.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회사에 판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마. 판매회원이 불법행위를 행한 경우 회사는 수사 등을 의뢰하기 위하여 그에 관한 자료를 수사관서 등에 제출할 수 있고, 판매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제 12 조 (계약기간 및 해지)

  • 가.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회원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년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 나.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계약(구매회원 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포함)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     3.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     4. 판매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거래건 중 20% 이상의 거래건에서 구매자로부터 클레임이 제기된 경우

    •     5. 판매 상품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오기재·미기재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혼란 및 불만을 유발하는 경우

    •     6. 그 외 회사의 안전거래 이용규칙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 다.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은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 가.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 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나. 판매회원이 이용계약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사이트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 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면책)

  • 가. 회사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및 용역, 그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고,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 나.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 다. 회사는 전상법 제20조 제4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라.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매매부적합상품)

  • 가. 다음 각호의 매매부적합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해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한 상품

    •     2. 지적재산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

    •     3. 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     4. 철도승차권 등 발행자가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     5. 유통검정/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     6. 단말기 보조금 관련 사항이 기재된 상품

    •     7.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등

    •     8.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     9. 주류,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 콘택트렌즈, 썬글라스, 군수품, 의약품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     10. 동물보호법에서 정하고 있는 살아있는 동물들(포유류, 조류, 파충류·양서류·어류)

    •     11. 기타 관계법령에 저촉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인하여 판매를 금지하는 상품

  • 나.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이 발견된 경우 당해 상품의 광고를 삭제하거나 그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당해 상품이 기 판매된 경우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판매회원이 취소된 거래와 관련하여 지불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다.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상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당해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라. 판매회원이 제1항의 매매부적합상품 중 위조품을 판매하여 타인의 상표권을 침해한 경우 해당 위조품의 구매로 인해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상당하는금액(구매대금 및 구매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구매자에게 직접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지급한 구매대금,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금(금전적 가치로 환산 가능한 수단을 포함한다) 및 위 절차와 관련되어 회사가 지출한 제반경비(상품 운송비 등)를 당해 위조품을 판매한 판매회원게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마. 제4항은 제14조의 회사의 면책을 부인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금지행위)

  • 가. 판매회원은 회사 또는 사이트의 경영 또는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특히 판매회원은 직접 또는 회사(또는 사이트)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자의 회사(이하 "경쟁회사"라 함) 또는 해당 사이트와 연계, 공조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금지되는 불공정행위(예컨대, 사업활동방해 등) 등을 하여 회사 또는 사이트의 영업상 피해 등을 발생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나. 회사는 카테고리 오등록 등 회사와 다른 판매자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판매방식 행위에 대하여 금지하고 있으며 판매자에게 해당 내용에 대해 상품수정을 요구할 수 있고, 적발횟수에 따라 해당 상품을 판매금지 또는 해당 아이디에 대하여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카테고리 오등록이란 판매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     2. 중복등록이란 동일한 카테고리 및 인접 카테고리에 동일 상품, 동일한 판매조건으로 복수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 중복등록으로 확인된 상품에 대하여 회사는 효율적인 상품 검색을 위해 해당 상품의 검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스팸성키워드란 검색노출을 확장하기 위한 의도로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없는 브랜드명, 물품명, 인기 키워드를 상품등록 내용에 기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     4. 회사는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 다. 판매회원이 제1항, 제2항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를 했을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 계약해지 등 회사의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판매회원은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비밀유지)

  • 가. 각 당사자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구매자정보,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그 정보를 이용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나. 제1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제 18 조 (관할)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회사와 판매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합의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19 조 (보칙)

  • 가. 판매회원은 주소지 또는 대금결제를 위한 통장계좌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나.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이용계약 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처분할 수 없습니다.

  • 다.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약정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사이트 또는 판매회원툴을 통해 판매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라. 이 약관, 이용정책 및 개별약관에서 정하고 있지 아니한 사항은 구매이용약관에 따르며, 구매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 (시행일) 본 규정은 2018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 2018. 12.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