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고객센터 FAQ 고객센터 HOME 공지사항 이용안내 약관 및 정책 FAQ 기획전 후기 쇼글소개 전체 섭외문의 아티스트 회원 기타 총 31 건 Q 섭외문의 섭외공고는 마감기한이 있나요? A 네, 섭외공고는 공고를 등록한 날로부터 15일 뒤에 자동마감됩니다.또한 행사날짜가 15일 이하로 남아있다면, 행사날짜 하루전에 자동마감이 됩니다. Q 기타 세금계산서 요청은 어디로 하나요? A 네, 쇼글이 해드립니다.showgle@naver.com으로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시고, *업체명 *발행이메일 * 발행일 *품목 (행사날짜와 아티스트명 ) *공급가액을 적어 보내주시면 계산서를 발행해드리겠습니다. Q 아티스트 입력한 견적에 부가세(vat)10%가 추가되어 고객에게 전달되는데 수수료인가요? A 부가세는 쇼글에서 거래가 발생할 경우, 쇼글이 나라에 내야하는 세금(거래금액의 10%)으로 수수료가 아닙니다. Q 아티스트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팀 등록이 가능한가요? A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아이디당 하나의 아티스트(팀)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여러개의 팀에서 활동할 경우 팀 수 만큼 회원가입(아이디 생성)을 해 주셔야 합니다. Q 섭외문의 견적서가 필요한데 어떻게 하나요? A 아티스트에게 받은 견적서 화면에서 1. PC : '견적서 출력' 버튼을 통해 견적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2. APP : '견적서 출력(이메일)' 버튼을 통해 이메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아티스트 사진이 잘려요. 최적화된 사진 사이즈를 알려주세요. A 세로 사진은 사진의 상하단이 잘릴 수 있습니다.세로 사진 보다는 가로 사진을 올려주세요.최적화된 사진 사이즈는 가로 915px x 세로 490px 입니다. Q 회원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요! A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비밀번호 찾기 : https://showgle.co.kr/login/find_user_pw Q 회원 아이디가 생각나지 않아요! A 아이디 찾기를 통해 이전에 가입하셨던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아이디 찾기 : https://showgle.co.kr/login/find_user_id Q 회원 회원 가입은 무료인가요? A 네 소비자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까지 모든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Q 회원 기존 벤티 회원은 없어졌나요? A 기존 벤티 회원 등급은 VIP 등급으로 명칭이 변경 되었습니다.벤티 회원이셨던 분들은 VIP 회원으로 자동 승급해 드렸습니다. Q 회원 VIP 회원은 어떻게 되나요? A 연 3회이상 아티스트를 섭외할 경우 자동으로 VIP 등급으로 승급이 됩니다. Q 기타 채팅이 와도 알림이 안떠요! A 네, pc는 별도의 알림이 없으며 앱설치를 하시면 앱푸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림이 가지않는 경우 알림설정을 확인해보세요! Q 섭외문의 아티스트의 기본금액은 무엇인가요? A 아티스트가 직접 설정한 금액으로 기준지역, 공연시간, 편성인원에 산출되는 기본금액으로 시작단가입니다. 정확한 견적을 원하실 경우 아티스트에게 견적요청을 하세요! Q 기타 쇼글 사업자번호, 계좌번호 알려주세요 A (주)쇼글사업자번호 : 220-87-31879계좌번호 : 기업은행 082-089432-04-012 Q 기타 앱설치를 꼭 해야하나요? A 네, 앱 설치는 필수입니다. PC로도 가능하지만 채팅협의가 이루어질 경우,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앱을 설치하셔야 서로 소통이 원활합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ylabs.app.newshowgle&pli=1 아이폰(ios) 다운로드 https://apps.apple.com/kr/app/%EC%87%BC%EA%B8%80-%EA%B5%AD%EB%82%B4-%EC%B5%9C%EB%8C%80-%EA%B3%B5%EC%97%B0-%ED%94%8C%EB%9E%AB%ED%8F%BC/id1563887273 Q 회원 VIP 회원의 혜택은 뭔가요? A 아티스트의 상세페이지 최근섭외목록에서 실섭외비가 보여집니다. VIP회원만의 커뮤니티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쇼글 이벤트 기획전을 특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이외 VIP 회원만을 위한 혜택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Q 회원 회원가입을 했는데 로그인이 안됩니다! A 가입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으실 경우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 찾기 : https://sgwww.showgle.co.kr/login/find_user_id 비밀번호 찾기 : https://sgwww.showgle.co.kr/login/find_user_pw Q 섭외문의 섭외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전반적인 진행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섭외공고 및 1:1견적요청 >견적받기 > 채팅협의 > 섭외확정하기 >쇼글을 통한 안심결제 > 행사 >아티스트에게 정산* 아티스트의 연락처는 결제 후에 고객님께 전송됩니다. Q 섭외문의 섭외확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아티스트와 협의 후 진행확정이 되면, 견적을 받으셨던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섭외확정하기버튼을 누르시고, 무통장입금 또는 카드결제를 해주세요. *결제 후 아티스트의 번호가 카카오알림톡으로 전송되어 유선으로 협의하실 수 있습니다. Q 섭외문의 아티스트와 협의 과정에 금액이 변동되면 어떻게 하나요? A 아티스트와 협의 과정에서 금액이 변동되었을 경우, 아티스트에게 변동된 금액으로 다시 견적을 보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Q 섭외문의 아티스트와 상세협의는 어떻게 하나요? A 견적을 받은 아티스트와 채팅으로 상세협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채팅을 위해 앱설치 필수 Q 섭외문의 섭외공고의 견적을 그만 받고 싶어요! A 작성하신 섭외공고의 상세보기를 누르고 '견적그만받기' 버튼을 누르면 더 이상 견적이 오지 않습니다. Q 섭외문의 섭외공고와 1:1견적요청의 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로그인 하신 후 마이쇼글>나의 섭외공고 또는 1:1견적요청 내역으로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섭외문의 섭외공고와 1:1견적요청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섭외공고는 원하시는 조건(공연날짜, 장르, 지역 등)에 해당하는 여러 아티스트에게 견적문의를 받고 싶을 때 문의 방법으로, 선택하신 조건에 맞는 아티스트들이 견적을 보내드립니다1:1견적요청은 원하시는 아티스트가 있을 경우, 그 아티스트에게 단독으로 1:1견적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섭외공고와 1:1견적요청 모두 아티스트에게 견적이 도착했을 시 알림메세지(카카오알림톡)가 발송됩니다. Q 아티스트 섭외공고에 어떻게 지원하나요? A 앱 또는 웹으로 로그인하시면 메인 맞춤정보에 지원가능한 섭외공고에서 지원하실 수 있고,마이쇼글 > 지원가능한 섭외공고 메뉴에서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Q 아티스트 아티스트 공연료 정산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행사 종료 후 3주뒤 금요일에 정산이 됩니다. 정산시에 쇼글의 입금담당자가 전화하여 개인, 사업자로 맞춰 입금을 진행합니다. 단, 고객의 사정으로 입금이 늦어지는데 동의가 있었다면 그 날짜에 맞춰 입금이 진행됩니다.또한 계약이행을 하지 못한 경우(행사의 취소, 공연불이행, 공연시간 초과 등) 상호간의 협의를 거칠 때까지 정산이 유보됩니다. Q 아티스트 아티스트 회원으로 어떻게 가입하나요? A 쇼글 앱, 또는 쇼글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클릭!아티스트 가입하기 > 본인확인 > 프로필(공연정보) 입력 > 가입완료 * 아티스트 회원은 최초 1회에 한해 쇼글 관리자의 승인과정을 거친 후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승인시간 : 평일 오전 9시~ 오후 17시30분 Q 아티스트 고객에게 노출이 잘 되고, 섭외가 잘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섭외공고에 지원하면, 메인에 지원한 아티스트로 노출 됩니다.고객이 섭외 확정 시 섭외확정 아티스트로 노출 됩니다.관심 아티스트로 찜수가 많거나, 후기가 많을 수록 노출이 됩니다.프로필 기반으로 제안이 들어가므로 공연영상과 사진, 레파토리 등 자세한 내용을 등록해 주세요.고객의 니즈에 맞는 공연 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Q 아티스트 아티스트인데, 소비자로 잘 못 가입했어요! A 아티스트 회원으로 재가입해주시고, 잘못 가입하신 소비자 아이디는 탈퇴해주세요! Q 아티스트 아티스트로 회원가입을 했는데 로그인이 안됩니다! A 아티스트회원의 경우, 쇼글 최초 가입시 승인이 있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거나 프로필 내용이 미흡 할 경우 승인이 제한됩니다. * 승인시간 : 평일 오전 9시~ 오후 17시30분 Q 아티스트 고객과 채팅으로 협의 중에 견적금액 변동되면 어떻게 하나요? A 처음 고객에게 견적서를 보냈던 페이지에서변동된 견적금액으로 재견적을 보내주세요!섭외확정 시 최종 발송한 견적금액으로 섭외가 확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