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gle

대한민국 모든 공연팀과 나를 연결해 주는 쇼글!

공연팀

공연팀

최근섭외

행사명 행사일 러닝타임 편성인원 행사지역 실섭외비(vat별도)

영상

최근 영상으로 아티스트를 먼저 만나보세요.

포트폴리오

최근 주요 행사 실적을 확인해 보세요.
최근 5년간 주요 공연경력

◦ 2014
- 2014 테마가 있는 한국춤 시리즈. 무용단으로 보는 한국춤의 흐름(두리춤터)
- 제 35회 서울무용제 경연부분‘기오헌의 눈물’ (아르코 예술극장 대극장)
- 2014 한국-베트남 우호증진 문화예술교류공연 (Vietnam National Academy )
- 2014 한국-태국 우호증진 문화예술교류공연(Sodsai Pantoomkomol Center)
- 2014 가무악 윤명화와 춤벗들의 우리춤 여행(대학로 성균소극장)
- 2014 한국-중국 우호증진 문화예술교류공연
- 한미문화재단 주최 제 9회'아태문화축제' (워싱턴 DC 한국문화원)
- 제 1회 창작 국악극 시상식 축하공연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
◦ 2015
-­ 서울문화재단 무용창작지원 선정작 ‘네개의 변주’ (성암아트홀)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산실 지원작 ‘등신불(等身佛)’(대학로 예술극장 대극장)
- 런던 코리아 페스티벌 2015 (영국 트라팔가 광장)
◦ 2016
­ -서울문화재단 무용창작지원 선정작 ‘사계’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
-­ 국립국악원 수요춤전 ‘다섯 개의 변주’ (풍류사랑방)
­- 제 30회 한국무용제전 ‘샤먼(Shaman)’ (아르코대극장)
- ­ 한유럽 문화교류 축제 축하공연 (폴란드 국립 도서관 대극장)
­ -한국춤과 음악 그 아름다움과 신명 (헝가리 부다페스트 MOM 극장)
◦ 2017
­ -방방곡곡 문화공감 ‘샤먼(Shaman)’ (산청문화예술회관, 함안문화예술회관)
- 신나는 예술여행 ‘우리춤 그 멋과 신명’ (부산 노인요양병원 외 12곳)
◦ 2018
- 평창 페럴림픽 폐회식 사전공연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
- 2018.4.27.-29 후에 페스티벌 한국 그 아름다움과 신명 (베트남 후에)
- 가라치코 한국주간 공연 (스페인 자유의 광장 외)
-­ 방방곡곡 문화공감 ‘샤먼(Shaman)’ (합천문화예술회관)
- 신나는 예술여행 ‘우리춤 그 멋과 신명’ (해드림노인복지회관 외 9곳)

레파토리

다양한 공연 레파토리를 확인해 보세요.
○ 공연 레파토리 소개

전통무용 &신무용

부채춤
부채춤은 한국의 대표적인 춤 중의 하나로 현재는 대중화되어 전 세계에 알려진 춤이다. 자연속의 파도와 바람, 꽃과 나비의 어우러짐을 조화롭게 함축시킨 아름다운 정서들을 부채로 표현한 작품이다.

소고춤
농악에서 소고놀이(벅구놀이)의 독특한 춤사위와 가락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여 무대화시킨 춤으로 경쾌하고 절도 있게 몰아치는 춤사위를 굿거리, 자진모리, 동살풀이, 휘모리등 다양한 가락으로 구성되었다.

진도북춤
전남 진도는 우리나라 민속춤의 보고라 불릴만큼 다양한 춤들이 전승, 보전되어오고 있다. 원래 농악의 한 부분으로 공연되어 오던 이 북춤은 인간문화재 故 박병천 선생이 다양하고 새롭게 안무한 작품이다. 다른 지역의 북춤이 북채 하나만을 사용하지만 진도에서는 양채북으로 양쪽을 두드려서 효과가 한층 더한다. 품앗이 장단, 갈뚱말뚱 장단, 헐사굿 장단, 호성등의 장단가락이 대단히 섬세하고 춤사위의 기교가 뛰어나 세련되면서도 예술성이 돋보이는 춤이다.

비상
<비상>은 故 최현선생의 안무작으로 하늘을 훨훨 날고 싶은 <새>의 의지를 독무로 안무한 작품이다. 1993년 한국무용협회 명작무로 지정되었으며 풍류, 장인기질이 샘솟는 <비상>의 여백의 미는 드높은 창공을 나는 학의 고고함과 자유분방함이 이 독무의 개성으로 경상도 덧뵈기 춤을 골격으로 당기는 맛과 풀어 버리는 묘미 또한 일품이다.

한량무
한량무는 허튼춤, 흥춤, 즉흥무와 같은 선비춤 계열의 남성춤이다. 선비의 의연한 기품과 내적 자유로움을 암시하는 절제된 춤사위는 정중동의 절제미를 바탕으로 하여 우리춤의 충일한 정신세계를 보여준다.

태평무
왕십리 당굿의 무속 장단을 바탕으로 한 태평무는 경쾌하고 특이한 발짓 춤에 손놀림이 우아하고 섬세하며, 절도가 있어 우리 민속춤만의 정중동의 흥과 멋을 지니고 있다. 태평무는 의젓하면서도 몰아치는 장단에 맞추어 빠르게 내딛는 발 디딤새가 특징이다.

강강술래
대한민국의 남서부 지역에서 널리 행해지는 ‘강강술래’는 풍작과 풍요를 기원하는 풍속의 하나로, 주로 음력 8월 한가위에 연행된다. 밝은 보름달이 뜬 밤에 수십 명의 마을 처녀들이 모여서 손을 맞잡아 둥그렇게 원을 만들어 돌며, 한 사람이 ‘강강술래’의 앞부분을 선창(先唱)하면 뒷소리를 하는 여러 사람이 이어받아 노래를 부른다. 이러한 놀이는 밤새도록 춤을 추며 계속되며 원무를 도는 도중에 민속놀이를 곁들인다. 이 민속놀이는 강강술래 노래를 부르다가 기와 밟기, 덕석몰이, 쥐잡기놀이, 청어 엮기 등 농촌이나 어촌 생활을 장난스럽게 묘사한 놀이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살풀이춤
남도(南道) 무무(巫舞) 계통의 춤으로 살, 즉 액(厄)을 푼다는 뜻을 가진 민속무용의 한 종류이다. 일반적으로 흰 치마·저고리에 가볍고 부드러운 흰 수건을 들고 추는데, 한국무용의 특징인 정중동(靜中動)·동중정(動中靜)의 미가 극치를 이루는 신비스럽고 환상적인 춤사위로 구성된다.

승무
1969년 7월 4일 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로 지정되었다. 불교적인 색채가 강한 독무(獨舞)로, 한국무용 특유의 ‘정중동(靜中動)·동중정(動中靜)’의 정수가 잘 표현되어 민속무용 중 가장 예술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북을 향하여 관객을 등진다는 점이라든지 머리에 고깔을 써서 얼굴을 확연히 볼 수 없게 한 점 등은 관객에게 아첨하지 않으려는 예술 본연의 내면적인 멋을 자아내는 춤이다

검무
검기무(劒器舞) 또는 칼춤이라고도 한다. 신라 소년 황창(黃昌)이 백제에 들어가 칼춤을 추다가 백제의 왕을 죽이고 자기도 죽자, 신라인들이 그를 추모하기 위해 그 얼굴을 본떠 가면을 만들어 쓰고 칼춤을 추기 시작한 데서 유래되었다.

쟁강춤
최승희의 무녀춤을 기본으로 그의 제자 김해춘이 안무한 북한의 대표적인 춤중 하나이다. 빠른템포의 흥겨운 춤으로 부채로는 귀신을 좇아내고 복을 맞이하며 손목의 방울소리가 마치 "쟁강 쟁강" 소리를 낸다하여 쟁강춤이라한다.

장고춤
장구를 어깨에다 비스듬히 둘러메고 여러가지 장단에 맞추어 추는 춤. 원래는 호남농악의 우도굿 가운데 농악의 개인놀이인 구정놀이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새로운 형태의 독립된 무용장르로 정착되었다. <태평가> 등 민요에 맞추어 장구를 치면서 흥청거리며 춤을 추다가, 민요가 끝나면 구정놀이 그대로 설장구를 삽입하여 빠른 장단으로 몰아 도약하면서 흥을 돋우다가 끝을 맺는다.

삼고무
삼면의 틀 위에 세 개의 북이 어우러진 삼고무의 가락은 장단과 강약의 변화를 통해 한국적 가락의 진수를 보여주며, 이를 통해 인간의 내면을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북의 소리와 춤사위로 표현한 작품이다.

외 다양한 창작작품공연 가능

요청장비

아티스트가 공연을 할 때 필요한 장비를 확인 후 준비 부탁 드려요.

후기

실제로 섭외한 분들이 직접 작성해 주신 소중한 후기입니다.
1개의 리뷰가 있습니다.
5

공연팀 > 전통 한국무용
윤명화무용단 안녕하세요 윤명화무용단입니다!
5 섭외 3건 리뷰 1개
기본 금액
로그인 후 확인가능

* 기준지역: 서울 / 공연시간: 20분 / 편성인원: 7명(조정가능)

공연팀,
다이렉트 연결

원하는 조건으로 1:1 맞춤견적 받고,
상세 협의, 금액 조율까지 채팅으로 실시간 소통하세요.

소개

윤명화 무용단은 한국무용가 윤명화를 중심으로 20여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단체로, 우리의 전통춤을 연마하고 이것을 바탕으로 한국적이면서도 새로운 창작춤을 창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1998년 창단공연이래 전통춤과 창작춤을 꾸준히 공연해 왔으며 수 차례의 국내공연과 해외공연을 통해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품으로 관객과 평단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2014년 제 35회 서울무용제 우수상, 2014 한국무용대상 군무부분 베스트 7, 2016년 제 30회 한국무용제전에 최우수 작품상, 2016 대한민국 무용대상 군무부분 베스트 7을 수상하였습니다.